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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 첫 공식 행사로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소비자 안목에 부합하도록 노력할 것"

2022-04-12 10:25:33
강명길 기자
[오토캐스트=강명길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지난달 새로운 사명 발표 이후 사내외 첫 공식 행사로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임직원들이 자사의 차량과 서비스를 많이 이용 중인 고객의 입장에서 선입견 없이 개선 가능 부분을 창의적으로 제안할 수 있도록 자유로운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진행했다. 

이번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전은 ‘XM3 고객 편의 기능 업그레이드’, ‘인카페이먼트(In-Car Payment) 상품성 확장’, ‘AS 서비스 고객 만족도 향상’ 등 3가지 부문의 아이디어 공모를 주제로 진행했다.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최대 백만원의 상금 수여와 함께 유관 부서에서 상품성과 사업성을 추가 검토해 실제 상품 및 서비스로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공모 결과 접수된 총 177개의 아이디어 중 해당 부문의 전문 부서와 경영진 평가를 통해 공모 부문 통합으로 총 10개의 아이디어를 최종 선정했다. 1등상은 XM3 내 대형 네비게이션 스크린 확장기능 관련 아이디어를 제시한 구매본부 김기영 대리가 차지했다. 뒤이어 R&D본부 정동훈 수석연구원이 제안한 모바일 A/S 정비 서비스 관련 아이디어, R&D본부 김용호 섹션장의 주차편의기능 관련 아이디어가 각각 2등과 3등을 차지했다.

르노코리아자동차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은 이번 공모전에 대해 “현재 자동차 산업이 맞고 있는 대변혁의 시기에는 수평적∙자발적 커뮤니케이션 문화로 변화에 유연한 조직이 생존 경쟁에서 우위에 설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모든 임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모여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새롭고 혁신적 상품과 서비스의 기초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르노코리아자동차는 내부의 목소리로부터 시작해 국내 소비자들의 높은 안목에 더욱 부합할 수 있도록 자사 제품 및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가는 노력을 계속하겠다는 방침이다. 

그 일환으로 올 4월부터 자사의 AS 서비스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한 ‘케어 서비스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으며 지난 3월 새롭게 선보인 신형 XM3에 INSPIRE(인스파이어) 트림을 새롭게 추가하고 차량에서 주문, 결재, 상품수령까지 가능한 인카페이먼트에 안전지원 콜 서비스까지 다양한 기술 요소를 더하며 상품성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바 있다.

valeriak97@autocast.kr

 
Tags :  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XM3  XM3인스파이어  인카페이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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