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은 개별소비세 3.5% 기준 ▲2.5 가솔린 모델 노블레스 라이트 3318만원, 노블레스 3573만원, 시그니처 3932만원이며 ▲3.5 가솔린 모델 노블레스 라이트 3657만원, 노블레스 3912만원, 시그니처 4241만원, 플래티넘 4565만원, ▲1.6T 하이브리드 모델 노블레스 라이트 3738만원, 노블레스 4057만원, 시그니처 4415만원이다. (친환경차 세제혜택 적용 기준)
기아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프리미엄 옵션 패키지’의 주요 사양을 기본화 했다. 특히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최상위 트림인 시그니처의 선택률이 50%를 웃돌 만큼 고급 사양에 대한 수요가 높다고 판단해 기존 프리미엄 옵션 패키지를 노블레스와 시그니처 트림에 각각 기본 적용했으며 컴포트 옵션을 적용해야만 선택 가능했던 프리미엄 옵션 패키지를 단독으로 운영한다.
노블레스 트림에는 ▲전동식 파워 트렁크 ▲뒷좌석 이중접합 차음글라스 ▲후면 전동 선커튼 ▲뒷좌석 다기능 암레스트가, 시그니처 트림에는 ▲스웨이드 내장재를 비롯 ▲후면 전동 선커튼 ▲뒷좌석 다기능 암레스트를 기본 사양으로 편성했다.
가솔린 모델 역시 ▲전동식 파워 트렁크 ▲뒷좌석 이중접합 차음글라스를 주력 트림인 노블레스에 기본으로 포함해 사용 편의성과 승차 품질을 강화하고, 시그니처 트림에는 ▲스웨이드 내장재를 기본 사양으로 운영해 고급감을 더했다.
아울러 오버헤드콘솔램프 스위치에 조명을 추가하고 앰비언트 라이트 휘도를 증대했으며 USB C타입 충전포트 기본 적용과 함께 빌트인 공기청정기를 기아 제뉴인 액세서리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새롭게 구성했다.
기아 관계자는 “K8은 달라진 기아의 모습을 보여준 첫 번째 모델”이라며 “고객 선호도를 바탕으로 기본 상품성을 강화한 ‘The 2023 K8’로 준대형 시장 내 입지를 확대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8은 작년 4월 출시 후 지난달까지 월 평균 계약대수 1만77대로, 출시 전년 대비 156% 성장했으며 2022년 1분기 준대형 세단 시장 내 39%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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