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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일 폭스바겐 브랜드가 발표한 2022년 1분기 글로벌 경영 실적에 따르면 폭스바겐 브랜드는 전세계 시장에서 총 5만3400대의 순수 전기차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74%의 성장을 기록했다. 이 중 ID.4는 3만300대가 팔렸다.
폭스바겐은 ID. 4의 높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량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이 달 중 독일 엠덴 공장에서 ID. 4의 생산을 개시할 예정이며 올 하반기 중에는 미국 채터누가 공장에서도 생산을 시작한다. 현재 ID. 4를 비롯한 폭스바겐 ID. 패밀리에 대한 대기수요는 유럽에서만 12만대에 이른다.
또 전기차 및 내연기관을 포함한 모든 파워트레인 모델들에 대한 대기 수요도 유럽 시장에서만 67만대에 달해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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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브랜드 CEO인 랄프 브란트슈타터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경제적 효율성을 개선해 폭스바겐이 현재 추진하고 있는 가속화 전략이 적중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이로써 탄소중립 및 완전히 네트워크화된 모빌리티로의 전환을 더욱 가속화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폭스바겐 브랜드는 지난 1분기 동안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한 5억1300만 유로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으며 같은 기간 동안 매출은 150억 유로, 판매대수는 101만2100대를 기록했다.
valeriak97@autoca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