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차 기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TMAP에서 ‘유록스’를 검색한 뒤 주변 유록스 판매 주유소로 목적지를 설정하여 주행을 완료하면 자동 응모된다. 선착순 1만 명에게는 커피 쿠폰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는 50만원 상당의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아울러 TMAP의 내 차 정보 항목에서, 기본 차량이 소형화물차, 대형화물차, 특수화물차 중 하나로 설정했거나 해당 차종으로 정보를 수정한 이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2장씩 증정하며 화물차 기사 응원 메시지를 입력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벤트가 종료 후 이벤트 기간 중 쌓인 응원 메시지를 활용한 화물차 기사 대상 판촉물도 제작하여 배포한다.
롯데정밀화학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에도 국내 물류와 운송에 있어 매우 큰 역할을 하는 화물차 기사님들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최근 대리점 출고가와 공식몰 판매가를 인하한데 이어, 향후에도 인하 요인이 발생하는 즉시 가격에 반영하여 화물차 기사님들이 조금이라도 부담을 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요소수는 디젤차의 SCR 시스템에 쓰이는 촉매제로 배기가스의 미세먼지 원인 물질 중 하나인 질소산화물(NOx)을 제거해 대기환경 개선에 도움을 준다. 유록스는 메르세데스-벤츠와 BMW, 볼보, Jeep, 푸조, DS, 스카니아, MAN 등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를 비롯해 현대기아, 타타대우 등 국산차까지 가장 많은 자동차 제조사에 순정 부품으로 납품하고 있다.
valeriak97@autoca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