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모터스튜디오 스나얀 파크는 자카르타의 중심지역에 위치한 '스나얀 파크 쇼핑몰' 2층에 446m2 규모로 조성했다. 특히 클린 모빌리티를 콘셉트로 내부 인테리어의 작은 부분까지 친환경 자재를 사용했으며 디지털 전시 방식을 채택해 불필요한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도록 설계했다.
메인 전시 공간에는 현대자동차 EV 콘셉트카 '프로페시를 중앙에 전시하고 벽면부터 천장까지 스튜디오 전체를 둘러싼 LED 미디어 월(Media Wall)을 통해 현대차의 '클린 모빌리티' 비전 영상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클린 모빌리티 비전 영상은 영국의 미디어 아트 그룹 '유니버셜 에브리띵(Universal Everything)'과의 협업으로 바닷속 버려진 플라스틱 쓰레기가 친환경 섬유로 재활용되는 과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한 '리:사이클(Re:Cycle)'을 비롯해 3가지 테마의 옴니버스 영상으로 구성했다.
미디어 월은 현대 모터스튜디오 스나얀 파크의 대표 콘텐츠로 현대차는 향후에도 다양한 글로벌·로컬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를 통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미디어 아트' 플랫폼으로 미디어 월을 활용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현대차는 폐소재를 활용해 라이프스타일 굿즈를 만들어보는 업사이클링 워크샵 프로그램과 친환경 EV 차량 시승 등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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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현대차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 내 구축된 현대 모터스튜디오에서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Hyundai X BTS 영상 및 포스터와 함께 셀피를 찍는 'I’m On It' 챌린지를 실시한다. 챌린지에 참여한 고객이 현대 모터스튜디오 거점에 방문해 SNS에 업로드한 인증샷을 보여주면 선착순으로 BTS 굿즈를 증정하는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아울러 제페토 공간 내에서 친환경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해 목표 달성 시 인도네시아 현지의 해양 보호 단체인 'IOP(Indonesia Ocean Pride)'에 아이오닉5를 기부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현대자동차는 단순히 좋은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더 나은 미래를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한 차원 진보된 모빌리티 경험을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며, "아이오닉5 출시와 연계해 인니 시장에서 현대차의 클린 모빌리티 비전으로 혁신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통해 인도네시아 MZ세대들과 소통하기 위해 현대 모터스튜디오 스나얀 파크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스나얀 파크 개관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모빌리티 경험 제공을 위해 자카르타의 대표 경제 클러스터 지역인 '수디르만 중심 업무 지구'에 2023년 말 현대 모터스튜디오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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