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부산국제모터쇼가 오는 7월 14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오는 24일까지 부산 해운대 백스코에서 개최된다. 코로나19와 최근 국내외 모터쇼 축소 개최에도 불구하고 올해 부산국제모터쇼는 벡스코 제 1전시장 3개 전시홀과 야외 공간 및 제 2전시장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브랜드로는 현대자동차, 기아, 제네시스가 참가하며 수입 브랜드로는 BMW, MINI, 롤스로이스가 참가를 확정해 총 6개 완성차 브랜드가 월드프리미어 차, 컨셉트카 등 다양한 차량을 공개한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에서는 UAM(Urban Air Mobility)를 국내 최초로 선보이며 슈퍼카와 클래식카 등 이색 차량들도 관람할 수 있다.
아울러 올해의 자동차 시상식을 처음으로 개최해 참가브랜드는 물론 모터쇼에 참가하지는 않았지만 각 브랜드사에서 경쟁할만한 차종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영남권 대표 타이어업체인 넥센타이어가 최초로 모터쇼에 참가해 자사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야외 행사장과 제 2전시장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참가 브랜드의 신차 시승 행사, 극소형 전기차 시승, 오프로드 차량 및 짐카나 체험, 3륜 오토바이 체험과 자동차 e스포츠 대회가 열린다. 저녁에는 비어페스타 축제도 같이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제 2전시장에서는 오토매뉴팩과 퍼스널 모빌리티 행사 및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한편 부산국제모터쇼 사무국에 따르면 오는 6월 17일부터 온라인으로 2022부산국제모터쇼 예매를 시작한다. 입장권을 벡스코 홈페이지, 네이버, 야놀자, 인터파크에서 온라인으로 예매할 경우, 주중 및 주말 요금에 따라 1000원~2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valeriak97@autoca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