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 조건은 자동차 정비에 관심 있는 만 18세 이상 성인이며 모집기간은 6월 20일부터 7월 10일까지이다. 지원은 취업 사이트(잡코리아, 사람인) 및 스카니아코리아 홈페이지, 스카니아 테크니션 아카데미 이메일(skg.notice@scania.com)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제출하면 된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전형을 거쳐 최대 10명의 교육생이 최종 선발될 예정이며 합격자는 개별 통지된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오는 7월 말부터 스카니아코리아 본사(서울 논현동)와 트레이닝 센터(경남 사천)에서 스카니아 공인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이론 및 기술 교육을 거친 후 거주지와 인접한 스카니아코리아 직영 서비스센터로 배치돼 현장에서 정비 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교육 기간은 총 3개월로, 해당 기간 동안 스카니아코리아는 교육생들이 안정적으로 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소정의 교육비와 4대 보험 가입, 실손 의료 보험, 명절 선물, 중식은 물론 작업에 필요한 의복 등을 지원한다. 인턴십 프로그램을 완료한 교육생들은 수료증을 취득하게 되며 스카니아코리아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정식 테크니션 채용 시 가산점을 부여받는다.
페르 릴례퀴스트 스카니아코리아 대표이사는 “테크니션 아카데미는 체계적인 교육과 현장 경험을 통해 차량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선진화된 정비 노하우를 익힐 수 있는 것은 물론 정비 전문가로서의 역량과 비전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상용차 정비 전문가로서 성장하길 희망하는 많은 분들이 스카니아가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프로그램에 관심을 갖고 지원해 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valeriak97@autoca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