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는 지난 3월 8일부터 페라리의 공식 미디어 채널을 통해 ‘페라리 명예의 전당(The Ferrari Hall of Fame)’ 캠페인을 진행했다. 페라리 창립 이래 최초로 진행된 본 캠페인에는 세 달 동안 전 세계 총 430만명이 참여했다.
기준은 가장 비싸거나 가장 빠른 모델이 아닌, 디자인, 성능, 사운드 측면에서 팬들과 가장 깊게 교감한 페라리를 선정하는 것. 투표는 브랜드 창립 초창기, 60년대, 70년대, 80년대, 90년대, 2000년대, 2010년대 등 총 7개의 연대로 나뉘어 진행됐고 8강 및 4강 그리고 상위 두 후보가 겨루는 최종 결승전까지 각 시대별로 일주일의 투표기간이 걸렸다.
그 중 라페라리는 2010년대 카테고리에서 가장 많은 득표수를 기록했을 뿐 아니라, 명예의 전당 전체 순위에서도 팬들이 가장 선호하는 모델에 등극했다. 라페라리는 2010년대 모델 중 총 27만9000표를 획득, 458 스페치알레를 제치고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라페라리 외에도 명예의 전당에 오른 차량은 1952년 파리 모터쇼에서 최초로 선보인, 날렵하고 아름다운 ‘250 유로파’ (초창기), V12 프론트 엔진을 탑재한 ‘250 GTO’ (60년대), V6 미드 엔진 ‘디노 246 GTS’ (70년대), 최고속도 324km/h를 발휘하는 V8 엔진을 탑재한 80년대의 아이코닉한 모델 ‘F40’ (80년대), 페라리 창립 50주년 기념으로 제작되어 페라리 차량 중 공도용 F1 모델과 가장 유사한 ‘F50’ (90년대), 페라리의 F1 챔피언십 우승을 이끌어 낸 강력한 V12 엔진을 탑재한 ‘엔초 페라리’ (2000년대)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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