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는 1955년 제정된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매년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Brands & Communication Design), 디자인 컨셉(Design Concept) 총 3개 부문에서 최고 디자인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본상을 수상한 제네시스 G90에 적용된 뱅앤올룹슨 프리미어 3D 사운드 시스템은 제네시스의 최고급 플래그십 모델인 G90에 걸맞은 최첨단 음향 기술이다. 총 23개의 스피커를 통해 최고 수준의 사운드 청취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G90의 실내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을 갖춰 좋은 평가를 받았다.
G90의 뱅앤올룹슨 프리미어 3D 사운드 시스템 디자인은 자동차 인테리어와 시너지를 이루기 위해 G90의 전반적인 디자인 철학을 반영하면서 뱅앤올룹슨의 독보적인 DNA를 담았다. 특히 뱅앤올룹슨 기술 중 가장 독특한 ALT(Acoustic Lens Technology)를 제네시스를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버전으로 적용했다. ALT는 스윗스팟을 넓혀줘 탑승객의 위치와 관계없이 차량 내 균일하고 왜곡 없는 사운드를 제공하는 전동 팝업 트위터다.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 이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본상을 수상한 제네시스 GV60에 적용된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은 이번 수상을 통해 최상의 소재와 GV60에 맞춤 디자인된 알루미늄 그릴 디자인으로 좋은 평가를 받으며 다시 한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GV60에 맞춤 디자인된 알루미늄 그릴은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의 뛰어난 오디오 성능을 보장하며 차량의 우아한 인테리어에 섬세하고 세련된 특색을 가미하여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제네시스와 뱅앤올룹슨을 관통하는 디자인 요소들 중 특별한 하나는 지-매트릭스(G-Matrix) 패턴이다. G90, GV60의 스피커 그릴 디자인에도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요소인 지-매트릭스(G-Matrix) 패턴을 활용하면서 뱅앤올룹슨 DNA를 담았다. 특히, 풀 알루미늄 스피커 그릴 디자인은 정밀함과 예리함을 갈고 닦아온 뱅앤올룹슨의 장인정신의 상징이며 G90, GV60만의 독보적인 럭셔리함을 더한다.
G90, GV60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 디자인을 총괄한 하만 오토모티브 디자인 담당 필립 지부억(Philipp Siebourg) 이사는 “뱅앤올룹슨 카오디오 사운드 시스템의 디자인 철학은 영원함, 장인정신, 정직한 소재 세 가지 주요 항목으로 정의할 수 있다”며 “우리의 목표는 언제나 그렇듯 제네시스 철학에 뱅앤올룹슨의 철학을 더해 사운드 시스템이 자동차 인테리어와 시너지를 이루어 자동차 전체의 일부로 녹아 드는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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