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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뉴 2024 이쿼녹스 EV는 얼티엄 플랫폼에 기반해 제작된 차량으로, GM 자체 인증 기준 1회 충전 시 약 483km의 주행이 가능하다. 여기에 SUV에 적합한 강렬한 디자인, 전동화 성능, 고객 친화적인 EV 기술을 적용해 차량의 강점을 한층 업그레이드 했다.
이쿼녹스 EV는 LT와 RS 등 다양한 트림, 구동 방식, 주행거리 옵션을 제공한다. 실내는 5인승으로 모던한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으며, 맞춤형 엠비언트 조명 및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한다. 적재공간은 2열 시트 폴딩 시 최대 1614리터까지 늘어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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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는 GM 자체 인증 기준 전륜구동 기준 최대출력 210마력, 최대토크 33.5kgf·m의 성능을 갖췄다. 최대출력 290마력, 최대토크 47.8kgf·m에 달하는 eAWD 시스템도 선택할 수 있다.
또 ▲11.5 kW급의 레벨 2(AC) 충전 시스템 ▲19.2kW급의 레벨 2(AC) 충전 시스템 ▲ 최대 150Kw급의 DC 급속 충전 시스템을 제공하며, 기본 탑재되는 가속 페달만으로 감속 조절 및 정차까지 가능한 원페달 드라이빙 기술은 회생 제동을 통해 주행가능거리를 최대한 늘려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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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쉐보레 세이프트 어시스트(자동긴급제동, 전방출동 경고 및 전방거리 감지시스템, 전방보행자감지 및 제동시스템, 차선유지보조 및 차선이탈 경고시스템, 인텔리빔 등의 안전보조장치) ▲후방주차보조 ▲자동제동장치 ▲운전석시트 햅틱경고 ▲후방자동 제동시스템 ▲사각지대 스티어링 보조 등 다양한 안전 사양을 탑재했다.
이 외에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HD 서라운드 비전, 헤드업 디스플레이,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 등 다양한 운전 보조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업계 최초 핸즈프리 운전 보조기술인 슈퍼 크루즈를 탑재해 미국 및 캐나다 내 다양한 형태의 도로에서 약64만3738km 이상의 핸즈프리 운전 지원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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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콧 벨(Scott Bell) 글로벌 쉐보레 부사장은 “이쿼녹스 EV는 모두를 위한 전기차”라며 “더욱 풍부한 편의 사양과 함께 타협점 없는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합리적인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며, 주유소에 들르지 않아도 되는 것 외에는 고객들의 일상에 변화를 주는 것은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쉐보레 올-뉴 2024 이쿼녹스 EV는 리미티드 에디션인 2RS 모델을 시작으로 2023년 가을에 북미 시장에 출시된다. 세부사항 및 주문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며, 한국 시장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