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아우디가 미디어를 대상으로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하우스 오브 프로그레스 (House of Progress)’ 브랜드 전시행사를 열었다. ‘하우스 오브 프로그레스’는 IAA 2021 뮌헨 국제모터쇼를 비롯해 세계 주요 도시에서 선보인 아우디의 브랜드 전시관이다.
이번 하우스 오브 프로그레스에는 아우디의 ‘RS e-트론 GT’ 와 ‘더 뉴 아우디 Q4 e-트론’을 비롯해 현재 국내 출시된 아우디 전기차 5종과 아우디의 플래그십 세단 ‘아우디 A8’이 전시된다.
아우디는 이번 미디어 컨퍼런스를 통해 국내에 최초로 콘셉트카, ‘어반스피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이는 3개의 스피어 시리즈 중 가장 최근에 선보인 콘셉트카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아우디 AG 최초의 여성 익스테리어 디자이너인 박슬아 디자이너가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실제 고객들의 경험과 아우디 엔지니어 및 디자이너의 노하우가 결합된 콘셉트카로, 철저히 탑승자 중심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넉넉한 실내 공간은 때로는 라운지와 모바일 오피스로, 때로는 이동하는 영화관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최적화된 디지털 기술로 목적지 정보를 사용해 탑승자를 픽업하고, 독립적으로 주차공간을 찾아 배터리를 충전하는 일도 가능하다. 이는 레벨 4 자율 주행 기능과 함께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통해 구현됐다.
아우디 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박영준 상무는 아우디 어반스피어 콘셉트에 대해 “서울과 같은 대도시의 교통정체 속에서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또 다른 프리미엄 생활공간이 되어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하우스 오브 프로그레스는 10월 8일부터 16일까지 일반 전시를 진행한다. 누구나 별도 예약 없이 자유롭게 방문 가능하며, 평일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주말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우디 브랜드의 4 가지 핵심 가치인 지속가능성, 디지털화, 디자인 및 퍼포먼스를 소개하고 이를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SNS 이벤트, 신차 시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아우디 코리아 임현기 사장은 “아우디가 생각하는 미래의 모빌리티가 우리의 생활과 완전하고 의미 있게 연결되는 진보한 라이프스타일을 여러분께 미리 보여드리고자 한다”며 “아우디는 지속가능성, 디지털화, 디자인, 퍼포먼스라는 네 가지 주제를 설정하고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에 대해 고민하며 고객들에게 보다 의미 있고 매력적인 프리미엄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박슬아 디자이너를 비롯해 대한민국 조리 명장 김송기 셰프, 신동헌 칼럼니스트, 그리고 아우디 홍보대사 최시원씨가 ‘스토리 오브 프로그레스’ 를 주제로 자신의 분야에서의 진보, 그리고 아우디가 추구하는 Living progress의 의미를 전달하는 영상을 아우디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