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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8년 브뤼셀 모터쇼의 카로체리아 베르토네 부스에서 최초로 공개된 미우라 로드스터는 원-오프 모델로, 람보르기니의 마지막 V12모델인 아벤타도르 울티매에 영감을 준 차량이다.
라임 스카이 블루 색상의 외관과 레드 카펫과 흰색 가죽 인테리어 등이 조화로워 지금까지 생산된 가장 아름다운 쇼카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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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우라 로드스터는 사이드 윈도우나 루프 클로저 시스템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후면에 위치한 리어 엔진을 완전히 노출했으며 일반적으로 루프에 장착된 실내 내부의 보조 제어 스위치들을 다른 위치로 이동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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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우라 로드스터는 1968년 제네바 모터쇼에서도 공개된 뒤, 테스트 드라이버 밥 월리스(Bob Wallace)에게 주행 테스트를 받기 위해 이탈리아로 돌아갔다. 이후 국제 납·아연 연구 기구(ILZRO)가 미우라 로드스터를 인수해 인테리어를 녹색으로 변경하고 외관을 짙은 올리브 그린으로 도색한 후 이름을 'ZN 75'로 변경했다.
2007-2008년 미우라 로드스터는 세부 디테일까지 완벽하게 오리지널 버전으로 복원했다. 복원을 마친 미우라 로드스터는 2008년 8월에 열린 전세계적인 클래식카 행사인 페블비치 콩쿠르 델레강스(Pebble Beach Concours d’Elegance)에서 람보르기니 클래스 부문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