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5회째를 맞은 볼보트럭코리아 연비왕대회는 평택에 위치한 종합 출고센터에서 6일과 7일 이틀간 진행됐다. 이번 연비왕대회는 사업 본부별 지역 예선에서 상위 기록을 보유한 운전자와 지역별 사업본부장 추천을 받은 11명의 고객이 참가했다. 또한, 올해 3월에 진행된 볼보트럭 여성운전자 교육 프로그램을 수료한 '볼보 아이언 우먼'도 함께 결승전을 치렀다.
대회 1일차에는 차량의 효율적인 운행 방법과 관리 노하우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운전자 교육이 진행됐다. 이어 2일차에는 볼보트럭 종합 출고센터에서 제천사업소까지 왕복 약 300km에 이르는 코스를 완주했다.
올해 연비왕대회는 치열한 경쟁 끝에 북부 사업본부의 안효진 고객이 약 10km/L에 가까운 기록을 달성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서부 사업본부의 최의환 고객과 동부 사업본부의 문창우 고객이 뒤를 이었다. 대회 상위 3명에게는 총 700만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과 상패가 전달됐다.
특히, 이번 연비왕대회는 전체 참가자 평균 연비가 9km/L를 넘기며, 고유가 시대 한층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볼보트럭코리아 박강석 대표는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연비왕대회를 진행하고 고객들과 가까이에서 소통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볼보트럭코리아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최고의 사업 파트너로서 고객의 수익성을 향상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는 한편 고객과 현장에서 더욱 활발하게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승영 sy@autoca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