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뉴스&월드리포트는 미국에서 차량을 판매하고 있는 38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안전성 점수, 신뢰성 데이터, 미국 자동차 언론사의 의견 등을 종합한 후 승용, SUV, 트럭, 럭셔리 등 4가지 부문으로 나눠 한 해 최고의 브랜드를 발표한다.
이 중 현대차는 3년 연속 2023년 베스트 SUV 브랜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는 현재 북미에서 베뉴, 투싼, 싼타페, 팰리세이드 등 다양한 세그먼트의 SUV를 판매 중이다.
U.S.뉴스&월드리포트의 짐 샤리피(Jim Sharifi) 편집장은 "현대차는 세그먼트별로 풍부한 SUV 라인업을 보유해 고객들의 다양한 기대에 부응한다"며 "특히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최신 인포테인먼트 기술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선보였다는 것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고 말했다.
한편 2023 최고의 자동차 브랜드는 혼다가 수상했다. 혼다는 어코드, 어코드 하이브리드, 시빅 등의 모델 모두가 여유로운 실내 공간과 사용자 친화적 기술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경쟁 제품에 비해 드라이빙 다이내믹스와 신뢰성이 뛰어나다는 평을 받았다. 이어 램은 4년 연속 최고의 트럭 브랜드 상을 받았으며, 포르쉐는 8년 연속 최고의 럭셔리 브랜드 부문을 수상했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